★ABROAD/[미국] 정착 후기

[미국] 약국에서 감기 약 구매할때 꼭 가져가야할 것

현명한 미국 생활ing 2022. 3. 28. 07:21
300x250

감기 기운이 심해져서 Walgreens 다녀왔어요, 

DayQuil & NyQuil 이 미국 대표 종합감기약으로

유명하다길래 약을 집어 카운터로 갔습니다. 

 

그런데,, 카운터 아저씨가 저에게 ID를 보여달라고

하더군요, 급하게 나오느라 카드만 한장 달랑 가지고

온 상황이라,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결국 못샀습니다. 

 

집에와서 다시 신분증을 가지고 가서야 

약을 구매할 수 있었어요,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왜?!

 

알고보니, 미국 약국에서는 

1) 졸리거나 각성제 성분 = 마약 성분과 대동소이 함

2) 이런 약들은 만 18세 이상 구매 가능

한 이유로, 많은 감기약들이 이에 포함되어 구매시

신분증 확인이 필수였던 것입니다. ㅎㅎㅎㅎㅎ

 

이는 일부 알레르기 약도 마찬가지라고해요, 

알파벳 대문자 D 가 들어가있는 약들도 

그런 종류라고 하니,

 

약국 가실땐, 일단, 

신분증은 무조건 챙기세요!! 

 

 

 

**단어 메모**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 = over the counter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