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ROAD/[미국] 정착 후기

[미국] 컨텍트 렌즈 사는 방법 (1년치 공짜렌즈 받은 후기)

현명한 미국 생활ing 2022. 3. 23. 10:32
300x250

한국에선 참 당연했던 것들이 미국에선 반대로
너무 어렵고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컨텍트 렌즈가 바로 그 경우에요, 
 
한국에서는 어디서나 필요하면 바로바로 
제 돗수에 맞춰서 컨텍트 렌즈, 즉 소프트 렌즈를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미국에서는 처방전 없이는 렌즈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심지어 처방전은 1년 주기로 매년 새로 끊어야해요, 
 
로컬 미국인한테 물어보니, ㅎㅎㅎㅎ
이것은 안전을 위한거라네요, 컨텍트 렌즈는
눈 건강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고, 
 
예를 들어 렌즈를 잘 못 착용했을때
그로 인해 교통사고가 난다면, 그 책임은
누가 어떻게 지냐고 저한테 반문을 해서,
아~ 여기 사람들은 저정도의 중요도로
생각하는 항목이구나, 했어요! 
 
뭐, 솔직히 제 생각은 ㅎㅎㅎ
자기 눈인데 이 세상에 자기보다 더 끔찍하게
자기 눈 챙길 사람이 어딨으며, 
당장 자기가 일상 생활이 불편한데 잘못된 렌즈를 
착용하고 다닐 바보가 어딨을까 싶긴한데, 
뭐 그렇다고 하니 그렇게 받아들일 수 밖에요, ㅎㅎ
 
저는 1년에 한번은 한국에 나가지 않을까 싶어서
작년에 입국할때 1년치 렌즈를 사왔습니다. 
(저는 소중한 제 눈을 위해 위생상 데일리렌즈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결국 내년까지도 못나갈거같은 상황이어서
1달치 렌즈가 남았을 시점에 새로운 렌즈를 사기위해
처방전 (prescription)을  끊어줄 안경점을 방문했어요.
 
[안경점/안경사 찾는 방법]
보험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검안 Optometry(visoin) 이라는 항목으로 검색하면 
in network 안경사분들 리스트가 타타타 뜨는데,
세부 옵션에 Korean 언어 가능한 사람으로 솎아냈습니다.
 
전화해서 한국말로 렌즈 처방전을 위한 검안 요청했고, 
어디나 그렇듯 가장 빠른 2주 뒤의 appointment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늘 어디든 몸과 관련된데 연락하면 아무리 빨라도 
2주 후, 정말 느리면 2달 뒤까지도 밀리더라구요, 
역시 미국은 저랑 안맞아요 ㅎㅎㅎㅎㅎ)

 
[검안 과정] 일반검안+렌즈검안 진행
렌즈검안 받으려면, 일반 안과 검안을 필수로 받아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제 보험이 VSP 인데, 
일반 검안은 1년에 한번 fully covered, 
렌즈 검안은 1년에 한번 15% D.C 혜택이 있었어요, 
 
안경점 내부는 한국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렌즈 안낀 맨눈으로 우리가 늘상 안경점이나 안과에서 하는
검안 그대로 다 합니다.
눈에 바람 쏘는거, 잔디위의 작은 집 바라보는거 등등, 
그러고 나면 안경사 (optician) 방으로 안내되서 
선생님을 기다렸다가 시력검사와, 안구 내부 건강체크, 
그 후엔 기존에 착용했던 렌즈 종류상담하고, 
저같은 경우는 미국에서 취급하지 않는 렌즈라고, 
비슷한 성분으로 된거라며 3가지 테스터를 주셨습니다.
 
[1년치 공짜렌즈 받음] ** 제 개인적인 처방입니다
저는 평소 안경은 -11 디옵터, 렌즈는 -10 디옵터를 
착용하는 엄청나게 눈나쁜 안경잽이에요, 
현존하는 최고의 테크롤로지로 압축해도 안경이 워낙
무겁고 콧잔등이 눌려 아프기도하고 조금만 지나면
구토현상까지 나오는 정도라 안경은 안쓴지 오래고
눈떠있는 하루 16시간은 전부 렌즈 착용하고 지내는데
 
-10디옵터 보다 나쁜 눈은 미국에서
Medically Necessary 라고 해서
환자로 분류되더라구요,
 
저는 환.자.라서 VPS 보험사에서
1) 렌즈 검안료 15% D.C혜택 대신 --> Fully covered 혜택을 주고,
2) 1년치 렌즈 비용 전액을 커버해주는
혜택을 받았습니다.
 
환자라고 명확하게 분류하니 슬펐는데ㅜㅜㅜ

뭐 불행중 다행이라고 미국에선 돈굳어서 좋더라구요, 
눈은 어차피 나빠진지 너무 오래고,,, @,@ ㅠㅠㅠㅠ
 
실제로 2주 뒤에 1년치 데일리 렌즈 90개짜리 8통
받았는데, 느낌이 ㅎㅎㅎ 이상했습니다. 
작년에 들어올때 그냥 렌즈 안사가지고 들어와도
됐을껄그랬어요, 혜택을 1년 덜 받았네요 ㅎㅎㅎㅎ
 
 
저처럼 -10디옵터 이상의 환.자. ㅠ님들은
안과 보험있으시면 검안도, 렌즈도 전액 보장이
되는 신선한 부분 공유드려요!
(VSP 보험 기준, 보험사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처방전 없이 온라인으로 렌즈 사는 방법]
저는 비록 갈색병 온라인 사기 맞은 뒤로
뭐든 순리대로 하자는 생각에 그 루트는
너무 모험스러워 굳이 시도해보지 않았지만,
안과 검진 가기전에 처방전 없이 렌즈 사보려고
이리저리 검색해봤는데,
일부 영국이나 캐나다 사이트에서 주문하면
처방전 업로드 없이도 구매 가능한 사이트들이
있나보더라구요, 글 올라오는거 보니 관련 정책에
따라서 그때 그때 괜찮은 사이트가 다른것 같습니다,
구글에 검색해보시면 후기 꽤 많이 있어요,
가장 최근 날짜 후기로 찾아 보시면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