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ROAD/[미국] 코스트코

[미국/코스트코] 프라이스 어드져스트먼트 받는 방법 (price adjustment)

현명한 미국 생활ing 2023. 10. 7. 02:52
300x250

미국은 땅이 큰 만큼 유통채널도 많고,
우리가 한국에서 접해보지 못한
굉장히 흥미로운 정책들이 있어요, 
 
일단 왠만한 유통채널에서 반품 / 환불이
(refund) 조건없이 쉽게 가능한 곳이 많아요, 
그중, 특히 코스트코는 최강이에요 ㅎㅎㅎ 
캘리포니아 법에 의거해서 환불이 불가한 
알콜, 담배 종류 빼고는 거의 모든 상품이 
구매 후 90일이내 환불이 가능하답니다. 
심지어 이유도 안물어요 ㅎㅎ 그냥 가져가면 
리펀드 데스크에서 아묻따 바로 환불입니다ㅎㅎ
*한국은 개봉하면 환불불가,
  환불기간은 7일이내 등등의 제약이 많죠, 
 
또 다른 흥미로운 정책은, 내가 구매한 A라는 상품이
다른 유통채널에서 더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거나,
혹은 구매 후 일정 기간이내에 같은 유통채널에서
세일이 진행되서 몇일 상간에 더 저렴하게 살 기회를
놓쳤다면, 그 또한 보상을 진행해주는 유통채널이
꽤나 많다는 것입니다. ㅎㅎㅎ 신박하죠???
이런 서비스는 각 채널별로 부르는 이름이 다른것
같더라구요! 보통 아래 두가지로 불리는 듯 합니다. 
1) price match (프라이스 매치) ,
 혹은
2) price adjustment (프라이스 어드져스트먼트)
 
** 제 생각에 이건 생태계 룰 자체가 우리랑 달라서
그런것같아요, 애초에 반품/환불 가능기간이 길고,
아묻따 무조건적인 환불을 진행하는 곳이 많다보니
어차피 소비자가 여기서 반품하고 다른데서
다시 구매하는 불편을 덜어주면서 이미지도 챙기고
판매실적도 유지하는 영리한 방법?인거 같아요.
 
대형 유통채널인 월마트, 타겟은 해당 서비스로
굉장히 대표적인 곳들이고, 제가 사랑하는 
코스트코도 같은 서비스가 있는데요, 
코스트코의 해당 서비스는 
price adjustment 프라이스 어드져스트먼트
라고 불리우며,
1) 다른 유통채널과의 가격비교는 받아주지 않고,
2) 코스트코 온/오프라인 몰 간의 가격비교도 No,
3) 세일 시작 전 30일 이내에 구매한 상품에만
    가격을 조정해주며,
4) 리셀러는 참여할 수 없음
등등의 특징을 가지고있습니다. 
https://customerservice.costco.com/app/answers/answer_view/a_id/628/~/price-adjustment---costco.com-orders

Price Adjustment - Costco.com Orders

Is this answer helpful? Yes, this is a helpful answer No, this is not a helpful answer Submitting... Thank you for your feedback! There was an error with your submission. Please try again.

customerservice.costco.com

 
 
[오프라인] 가격조정 받는 방법
내가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A라는 물건이 30일 내에 세일 품목에 
포함되었다면, 
step 1)
구매 영수증과 구매당시 결제 카드를 소지하고
step 2)
매장에 방문해서 refund desk에 문의하면
---->
가격조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price adjustment (프라이스 어드져스트먼트)

 
[개인적인 후기]
저의 경우, 집으로 발송된 코스트코 책자를 보다가 
며칠전 구매한 영양제가 며칠상간으로 세일 품목에
포함되서 $4~$5 씩 저렴해졌다는 것을 발견했고,
 
그 다음 장을 보러 코스트코를 가는날
영수증과 카드를 챙겨가서 리펀드데스크에 문의하니
저희센터의 경우 merchandise pick-up 파트에서 
도와줄거라고 재안내를 해주더라구요, 


 
제가 영수증을 보여주면서 1, 2, 3번 상품의 
가격 조정을 받고 싶다라고 이야기 하니, 
 
직원이 해당상품의 고유번호를 컴퓨터에 입력하고, 
1,3번은 세일이 시작된게 맞아서 가격조정이 
가능하다고 안내해주었고, 
 
당시 결제한 카드로 다시한번 단말기에 인식을
시키고는 몇일내로 환불이 진행될 것이라고
안내해주며 3분도 걸리지 않는 짧은 시간에
타타타!! 깔끔하게 처리가 되었습니다. 
 
(ㅎㅎ 2번은 제가 착각한 품목이더라구요, )
 
굉장히 쉽고 간단하니, 혹시 한번도 해보지 않아서
괜히 복잡할까봐, 힘들까봐, 에이 4, 5 달러정도
그냥 말자, 하고 생각하시는분들 계시다면 
꼭 가격조정 받으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
 
 
** 온라인 몰의 경우,
저는 개인 경험상 코스트코 온라인 몰은
같은 물건도 오프라인 매장보다 다소
비싼 가격으로 책정되어있다고 생각해서
코스트코 온라인몰은 왠만해선 이용하지않아요,
그래서 온라인몰 가격조정은 추가 검색해보시길
추천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