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ROAD/[미국] 데일리 라이프

[미국] Official Jury Summons 배심원 참가 요청 처리 방법

현명한 미국 생활ing 2023. 3. 19. 09:37
300x250

집 우편함에 정말 깜짝 놀랄 엽서가

와있었는데요, 말로만 듣던

Official Jury Summons 

배심원 참가 요청서 였습니다.

 

뭔가 빨간띠가 앞뒤에 막 넣어있어서

막연하게 긴장이 되더라구요, 

 

폭풍리서치 결과!! 

배심원 참가는 시민권자만 가능합니다. 

green card 영주권자도 안되요, 

only!! Citizen 만 가능! 

영주권이던 학생이던 주재원이던

그 어떤 신분도 자격없음!! 이에요! 

 

이게 무작위로 주소지 돌려서 뽑는 형식이라

이렇게 아무나 선정이되는 형태래요, 

찾아보니까 미국인인데도 평생 미국에 살면서

단한번도 받지 못하는 케이스도 많더라구요?

ㅋㅋ 근데 이렇게 블로그 글 쓰라고 한번

 당첨되주는 센스 ㅋㅋㅋ@,@

 

Anyway, 저도 당연히 해당사항이 없었어요, 

그래서 엽서에 안내된 온라인 주소로 접속해

해당사항없음을 알리고 컨펌만 받으면

끝이나는 매우 간단한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자격없어도 답변은 꼭 해야해요, 

난 자격없으니까~ 이러면서 쌩까고 가만히 있으면 

큰!일! 납니다. 모르긴 해도 최소 벌금 몇백불 받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혹은,, 더 심한?? @,@

통지 엽서 앞면
통지 엽서 뒷면

 

 

 

[참가 자격 없음 등록하기] 과정 안내

Step 1. 엽서에 안내된 온라인 페이지 접속

https://www.scscourt.org/online_services/jury/jury_duty.shtml

 

사이트 들어와서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리면 

ONLINE eJUROR PORTAL

이 있어요, 이거 클릭하세요!

 

 

 

 

 

Step 2. 엽서에 써있는 정보 기입

Badge Number 는 엽서에 써있고, 

Zip Code 랑 Birth Date는 개인정보니까

다 알고 계시는거라 쉽습니다.

넣고 sign in 눌러주세요!

 

(생일 쓸때 / 이거 직접 다 넣어야해요, 

안그럼 수정하라고 에러나더라구요, 

예: 27/05/1987 이렇게 슬래시 넣어서 써야함) 

 

 

Step 3. 내 개인정보 입력

휴대폰번호, 메일주소 등등 

개인정보를 넣어야 해요.

채울거 다 채워서 submit 누르세요.

그러면 계정 설정은 완료된겁니다.

 

 

Step 4. 참석여부 답장으로 "자격없음" 통보

이제 내 계정에서 참석 관련 여부에

대한 답장을 보내는 과정인데요, 

시민권자가 아닌이상 영주권이던 학생이던 

주재원이던 그 어떤 신분도 자격없음이에요! 

 

왼쪽 메뉴 리스트 네번째 칸에 있는 

Summons Response 

클릭하면 오른쪽에 답변 작성란이 나와요!

 

Not Qualified 란에 A 항목이 

나는 시민권자가 아닙니다. 

나의 국적은 00입니다. 

나의 여권번호는 0000000 입니다. 

이런 내용으로 되어있지요?

 

A 항목에 국적 South Korea 넣으시고

본인 여권번호 넣어주세요 

 

그리고 다른건 볼필요도 없어요,

수많은 다른 이유들 서술되어있는거라

굳이 알아보려고 하시다가 헷갈리지마시고

 

바로!! 맨밑으로!! 스크롤 다 내려서 

1. Submit 바로 위에 체크박스 체크하시면

2. Submit 에 파란불 켜지면 클릭

제출하세요!

 

 

 

 

Step 5. 답변 제출 확인 및 승인 기다리기

답변이 제출되었고, 10 영업일 이내에

이메일로 접수된 내용에 대한 피드백

보내준다는 알림이 뜹니다. 완료에요! 

 

Step 6. 승인 완료 확인

저는 꼬박 하루 지나니까 답장 오더라구요. 

근데 ㅎㅎ 정크메일로 분류되서 있어서 

하루 더 지나서 발견했어요. 

 

항상 정크메일도 같이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내용은 대략 아래와 같았어요,

 

너의 요청이 승인되었고,

앞으로 12달동안은 배심원 참석 요청 대상자에서

제외될거고, 혹시 미래에 또 요청서를 받을 수 있는데

그때는 다시 한번 더 이 과정을 반복할 수 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