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ROAD/[미국] 데일리 라이프

[미국] 홈 시큐리티 시스템 - ADT (싱글홈 보안 시스템) 포기한 이유

현명한 미국 생활ing 2023. 4. 5. 07:21
300x250

[고생한 이야기] skip 가능
싱글홈 이사를 가려고 보니 홈 시큐리티 시스템
중에 ADT가 뭔가 제일 대표적인 듯 보였습니다.
 
일단 ADT.COM 으로 접속해서 봤더니, 
전화번호 밖에 없더라구요?? 챗 서비스가 없나??
no chat service??

 
영어 울렁증은 있었지만, 용기내서 전화했고, 
무료 컨설테이션 일정을 잡았습니다. 
(전문가가 자택 방문)
 
그런데 문제는!!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맘에 걸리는게 많아졌어요@,@
1. 예전엔 경찰 연결해줬는데 이젠 안한다.
2. 매달 내는 돈이 아까운데
3. 심지어 매년 그 돈이 오른다
4. 서비스 중단 시 엄청 질척거린다
라는 평가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더 많이 찾아보고 서치해보니 ADT 대신
ring 이나 arlo 이런 셀프 보안 시스템을 많이
쓰는 추세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무료 컨설테이션 방문을 취소 하려고  
전화를 하는데 세상에 ㅎㅎㅎㅎ
 
제가 전화 연결 처음부터 아예 목적을 밝히고
시작했거든요?? 내가 어제 잡은 무료 컨설팅 예약을
취소하려고 전화했다고 말이에요,
그런데 그 상태에서도 꿋꿋이 제 모든 개인정보를
다 물어보더니 끝에는 결국 자기가 취소 담당자가
아니라며 전화를 돌려치는것 아니겠어요 ㅎㅎㅎ
무려 2사람이 연속해서 전화를 돌려치기 했습니다.
저는 매번 제 개인정보를 입아프게 다 불러줬어요,
 
그 다음 세번째 담당자는 더 기가막힌게
전화 연결되기 전까지 대기시간만 47분 걸렸습니다
ㅎㅎ 진짜 죽어라고 안받아요, 
그래서 구글에 다시 쳐봤어요,
정말 adt에 채팅 서비스가 없나?! 
 
결과는,, 정말 어이없게도!!
있더라구요!! 
 
혹시 용무 보실거 있으시면 전화말고 
chat하세요! ㅎㅎ 물론 가입자분들은
이미 이 페이지 익숙하시겠지만, 
저처럼 아직 가입전인 사람들은 그냥 의레
여기는 챗 서비스가 없나봐 하고 
전화통에 매달리시지 않게 일부러 ㅠ 한번
얘기해드립니다. 
https://help.adt.com/s/contactsupport

Contact Support

help.adt.com

 
결국 저는 이어폰 귀에 꼽고 전화 대기상태로
있으면서 대기 45분 돌파하면서 챗서비스를 
찾아냈고, 더 빠른데서 처리하려고 전화 대기와
챗 서비스 시도를 동시에 시도하게 되었습니다.

놀랍게도, 챗서비스에 제 개인정보까지 넣고나니
바로 기적과도 같이 전화도 연결이 되더라구요??
근데 또 전화연결된 여자는 캐묻기만 여러번 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줄 마음이 없어보였습니다 ㅜㅜ
그 와중에 챗서비스에서는 방문 일정 예약취소까지
다 완료해주었죠!
 
그래서 챗으로 얼른 취소해버리고, (1분컷. 바로해줌)
전화로는 나 방금 챗으로 취소했는데 
더블체크 해줄래? 물었는데 ㅎㅎ

또 계속 멍멍이 소리하길래 그냥 끊어버렸어요.
챗 기록 다 저장하구요!
처음부터 챗으로했으면 좋았을걸!! ㅠ
 
 
 
 
[ADT] 안쓰기로 결정한 이유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챗서비스를
찾기가 어렵게 되어있어요, 사실 아직도 
공홈으로 들어가서 찾는 방법은 모르겠어요, 
그냥 구글에 adt customer service chat 이라고
검색해서 뜨는 링크로 바로 들어가는법 밖에,,!
 
그리고 처음에 전화로 방문 스케쥴 잡을때도, 
리스케쥴이나 캔슬 하려면 전화하라면서
전화번호를 하나 따로 알려주길래 담당부서인줄
알았더니, 홈페이지에 쓰인 대표번호와 아주 
같은 시스템의 ARS 번호였어가지고 전화하니까
하나부터 열까지 또 다 설명해야하더라구요. 
이때도 챗 서비스 내용은 언급도 안했기때문에
당연히 없구나했다니까요 ㅎㅎㅎ
 
기존 사용자들이 하는 말이 틀리지 않구나 싶었어요. 
어차피 도둑이 들어도 경찰로 신고가 접수되는것도
아니라고 하는데 매달 평균 50달러라는 돈을 심지어
24개월 약정으로 내야하는 계약이라면 돈도 아까운데,
 
심지어 고객 서비스도 이렇게 후지다면,,,!! 
쓸이유가 없겠더라구요. 
원래 귀찮아서 셀프로 하는거 잘 안하는 편이라서 
무료 컨설테이션 취소하러 전화하는 순간에도 
과연 이게 잘하는 일일까 고민을 참 많이했는데
 
전화 대기하면서 ㅎㅎ 모든게 확실해졌어요, 
셀프로 설치하는게 ADT 전문가가 와서 설치해주는것
보다 훨씬 좋을 것이다. 내가 얘네때문에 맘고생
안하는게 돈 버는 또 다른 길이다!! 라구요!
 
저처럼 처음 ADT를 접하시는 분들께서 혹시
당황해서 길을 잃으셨을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