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OK MEMO

[베이킹] 바스크 치크 케이크 (with 퀴진아트 오븐에어프라이어)

현명한 미국 생활ing 2024. 1. 12. 10:22
300x250

세상에나 ㅠ 정말 맛있네요!!
바스크 치즈 케이크 실패도 많이 한다던데
다행히 두번중에 두번 다 얼추 성공하고
심지어 두번째는 비주얼도 좋아서 행복해요!!

미국에서 사시고,
퀴진아트 에어프라이어 오븐 있으시면
아래 양대로, 아래 방법으로 구우시는거 강추!!

[재료]
오가닉밸리 크림치즈 (226g짜리 한덩이)
설탕 52g
계란 55g
오가닉밸리 해비휩크림 71g

재료도 이렇게 네개만 필요해요 ㅎㅎ
크림치즈는 마트에서 사서 한통 통째로 쓰면 되구요,
계란은 55g이 얼추 한알이에요, 계란 하나 쓰구요,
무엇보다 중요한건 크림치즈 계란 휩크림 모두
상온상태로 써야하기때문에 미리 밖에 꺼내두셔야해요!
저는 계란도 껍질까서 종지에 담아 상온에 랩씌워놓고,
휩크림도 계량해서 랩씌워 상온에 놓고,
크림치즈는 그냥 패키지 그대로 상온에 놔뒀다가
냉기가 다 가시고 섞어주었어요!

[만드는 방법]
** 재료들을 섞을때 공기가 최대한 안들어가게 노력해봅니다!! 주걱을 바닥에 붙이고 저어주면 효과적이에요
1. 크림치즈를 볼에 주걱으로 풀어줍니다 뭉침없이
2. 저는 크림치즈 풀면서 설탕을 세번에 걸쳐 넣어서
    같이 풀어줬어요, 그럼 반죽이 조금 크리미해집니다 (크림치즈만 풀기 빡셈, 설탕이 조금씩 들어가면서 풀리면 좀 더 빨리 풀어지는 수월한 느낌??)
3. 노른자와 흰자를 섞은 후 반죽에 투하, 주걱을 바닥에 붙여 최대한 공기안생기게끔 저어주며 풀어줘요, 처음엔 덩어리로 뭉치는거같은데 천천히 풀다보면 아까보다 더 크리미한 반죽이 됩니다
4. 마지막으로 생크림도 넣고 풀어줘요
5. 반죽이 완성되었습니다.

오븐 사용 가능한 케이크 쉐입 그릇을 준비해요,
저는 이케아에서 산 뚜껑없는 유리 볼을 사용했어요,
유산지를 유리 볼 안에 고정시켜줍니다
(꾸기면서 누르면 고정되어요 ㅎㅎ 바치케는 못생긴게
특징이라니 맘껏 못생겨도 되요!)

유산지가 오븐 천장이나 벽에 닿지않게 적절히 커팅해주고

반죽을 틀에 붓습니다!
그리고 반죽이 든 유리볼을 상하로 툭툭 쳐줘서
반죽 안에 있는 공기를 최대한 빼주세요,
전 이 작업을 인내심을 가지고 오래했어요,
처음 케이크가 좀 부풀었던지라@,@

미리 예열해둔 에어프라이어에 (bake, 425도)
반죽을 25분 돌려주고,
중간에 절대 뚜껑을 열어보지않아요!

다 구워지면 오븐 뚜껑만 열어서 천천히 식을수있도록
시간을 가집니다, 어느정도 식었다하면
틀자체를 밖으로 빼내서 마저 식혀요,
유리볼에서 슥 빼서 유산지채로 식히면 물기가 덜합니다

냉장고에 넣어도 될 정도로 식으면
밀폐용기를 사용해서 보관하고 냉장고에 넣어요
최소 12시간정도 지나야 제일 맛있대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