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ROAD/[미국] 데일리 라이프

[미국] 집에서 찐 마라샹궈 만드는 방법

현명한 미국 생활ing 2022. 6. 22. 11:05
300x250

한국에 있을때, 솔직히 마라샹궈 마라탕 훠궈
가릴 것 없이 정말 일주일에 마라 두번 이상은
꼭 먹었던 마라 귀신입니다.

친구들끼리는 혈중마라농도가 떨어지면
수혈하러 가야한다는 농담으로 늘 통하곤했어요!
ㅎㅎㅎ 얼마나 사랑했는지 아실것같죠??

그런데 미국에 오니, ㅎㅎ
마라샹궈 만나기 쉽지않더라구요 ㅠㅠ

우리가 한국에서 즐겨먹는 가게 마라샹궈는
크게 두가지 스타일이 있죠?
촉촉st와 꾸덕st

저는 촉촉스타일을 너무 좋아하는데요,
산호세와서 어렵게 찾은
산마테오 중국식당 마라샹궈는
맛은 있지만 꾸덕스타일이기도 했고,
가는데 시간도 걸리고, 가격 비싼건 말할 것도 없고 ㅠ

그래서,,,!! 이래저래 하다가 집에서 만드는 방법을
찾았어요!
우연하게 알게된 비밀,, ㅎㅎ 지금 공개합니다!!

[준비물]
하이디라오 마라샹궈 소스 (마라탕소스도 ok)
이금기 두반장
고기류 or 생선 필레 (생선살)
새우
야채 (청경채, 브로콜리, 당근 등등)
중국당면
버섯
등등 넣고 싶은 부재료

[조리법]
1. 생선 필레가 너무 잘어울려요, 꼭 깍둑썰기해서
같이 넣어드시면 짱맛이에요 ㅋㅋㅋㅋㅋ
(저는 코스트코에서 rock fish fillet 사다가 얼려놨던거
설탕물에 10분 해동해서 사용했어요! 볶으면서
부서지는게 많아 꼭 큼직하게 깍둑썰기하세요!)
2. 각종재료 준비
(저는 코스트코에서 산 냉동새우와 냉동 야채믹스,
그리고 청경채와 배추, 중국당면 정도 넣었습니다)
3. 기름을 준비한 재료가 볶일 정도로 두르고,
4. 느리게 익을것들 부터 넣어서 볶아요,
(저는 새우 녹힌거+생선 깍둑썰기한거 먼저 볶고,
야채 한번에 넣어 볶다가
옆에서 끓이던 중국당면 추가해서 볶았어요)
5. 모든재료가 먹을수 있을 정도로 익으면,
6. 하이디라오 마라샹궈소스 1 : 이금기 두반장 1 의
비율로 소스를 넣고 볶으면서 섞어줍니다
저는 2인분 만드는 양을 기준으로
일반 성인 밥숟가락으로 1스푼씩 넣었어요!

마라소스랑 두반장이 간이 이미 충분하기때문에
재료 볶을때 따로 간을 하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볶아서 먹으면,, 대박!!
밖에서 파는 마라샹궈 맛 나요!
촉촉st로다가 ㅎㅎㅎ (하이디라오 마라탕소스, 이금기 두반장,
중국당면은 저는 모두 Weee 에서 구매했어요)

하이디라오에서 나오는 마라샹궈 소스나
마라탕 소스나 다 괜찮은데 포인트는
꼭 두반장을 같은비율로 넣어 주어야 감칠맛이
제대로 난다는 사실!! ㅎㅎ 그냥 소스만 쓰면
뭔가 부족한 맛이 납니다!


산호세에서는 사실 촉촉st 마라샹궈 파는데를
못찾아서 못먹었었는데, 집에서 만드니 ㅎㅎ
돈도 아끼고 좋네요!
혹시 저처럼 혈중마라농도 떨어지신분들 있으시면
이렇게 해서 드셔 보세요! ♥♥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