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ROAD/[미국] 데일리 라이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사기 당한 후기 / 수법 / 대처방법

현명한 미국 생활ing 2022. 1. 21. 15:13
300x250

블랙프라이데이 하면 미국의 일년중 가장 큰 세일기간,
이라고 다들 알고 계시죠?? 저도 그래서 굉장히
기대에 많이 부풀어 있었습니다. 딱히 살게 있는건
아니었는데도 뭔가 사고 싶어 안달이 나더라구요,
마치 지금 사는건 돈을 버는 일인것 마냥요 ㅎㅎ

그러다보니 평소에 사고싶지 않았던, 굳이 관심을 두지
않고있던 품목 검색할때,, 함정이 생기더라구요😭

평소에 챙겨보지 않았으니 평균 가격대가 어떤지
전혀 알지 못하고, 지금 이 순간이 블프니까 특별하게
싸게 나온 걸꺼야 라는 막연한 기대?? 에 눈에 뭐가
단단히 씌이게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에스티로더 갈색병이 그랬어요,

무계획으로 리버모어 샌프란 아울렛에 쇼핑갔다가
화장품 샵에서 에스티로더 갈색병이 50% 세일을
해서 가격이 미쳐가지구 첫구매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50ml짜리 원가 $105 달러인 상품이 tax다 포함해서
최종가격이 $51달러였어요,

그게 첫 경험이다보니 블프에 구매하려 찾아봤을때
당연히 그것보다 싼 가격이어야 블프쇼핑이다 라는
생각이 강했고, ㅎㅎ 구글 쇼핑에서 가격이 가장싼
$42달러짜리 갈색병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치! 이래야 블랙프라이데이지!

라는 똥감각으로,,, 사이트에 가입을 하고 구매를
진행하는데,,, 당연히 붙어야할 tax가 붙지 않고
$ 0.00 ?? 엥?? 나 땡잡은건가?? 하는 바보같은
말도안되는 착각속에, 결제수단은 무조건 paypal
밖에 안되는건가?? 엥?? 하는 찰나 결제가
완료되어버립니다!!! ㅎㅎㅎㅎ

정상적인 사이트는 최종 결제전에 한번 더 확인하고
넘어가는 절차가있기때문에 전혀 결제되는지
모르고 다음 다음을 누르다가 ㅋㅋㅋㅋㅋㅋㅋㅋ
결제완료!!ㅜㅜ 근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tax는
국가에 내는 건데 그게 0.00 달러일수가 있나 싶어서
사기 관련 글을 뒤져보니!! ㅠㅠ 어떤분이 사기인지
아닌지 확인하려면 페이팔 결제 확인 메일에
수신자가 회사명으로 되어있는지, 이상한 외국 사람
이름으로 되어있는지 보면 확실하다고 되어있더군요,

그길로 확인한 메일에는,,,
말도안되는 베트남?? 사람 이름이

수신자로 적혀있었고,,


아까는 저렴한 가격에 너무 신나 보이지 않던
1개의 상품후기가 ㅜ 눈에 들어와 ㅠㅠ클릭해보니ㅠ
결제하고 일년가까이 물건을 받지 못하다가
판매자와 실랑이 끝에 받은 물건이 오픈된
짭이라는 코멘트가 ㅜㅜㅜㅜㅜ있더라구요

당시에 조회되던 1개의 리뷰, 그나마 지금은 이게 지워져서 해당 사이트에는 리뷰가 남아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허허허,,, 또 누군가는 저와 똑같이 당하겠지요,,, 하,,,, 가입할때 제 개인정보들만 안넣었어도,,,,, 하아,,,,,,,화가 납니다!!!!! 우측은 취소요청 메일 보냈는데 전달할 수 없다는 안내메일이에요


순간 망했다 싶어 심장이 쿵! 내려앉았습니다.

사이트에 있는 전화번호는 연결이 불가하다고

안내멘트가 나오고, 대표 메일 계정에 메일을 

보내면 다시 되돌아왔습니다... 수신함이 꽉 찼다며,,


너무나 놀란 저는 얼굴이 시뻘겋게 달아올라
페이팔에 연락을 시도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너무 야속하게도 사람 연결이 너무

어렵더라구요 ㅜㅜㅜ 애가 타들어갔습니다.

첨엔 전화 뺑뺑이만 계속 돌다가 어디에도

연결이 안되서 답답한 마음에 직접 웹사이트

내에 신고하는란이 있길래 사기 케이스를 등록하여

지급 중지를 요청했으나,, 이 루트는 실패했습니다. 

환급 요청 케이스 등록했으나, 3일뒤에 거절 되었다는 메일 받음 = 실패!!

   

 

다행히 성공한 방법이 하나 있어서,

공유드려요! 혹시 ㅠ 그러면안되지만

저와같은 케이스가 발생하시면 꼭 아래 

방법을 사용하세요!

 

[해결과정]

1. 사이트나 앱에 접속하여 chat box에서 대화시도

2. 첨엔 AI랑 상담하다가, I need more help로

   넘어가면 상담원에게 내용 전달한다는 내용이

   나오면서 사람 연결 시작됨

3. 내가 사기당한 증거를 모두 송부하며 상황 설명

   지금이 이 일을 바로 잡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어필하며 도움 요청

4. 페이팔 사람 안내원으로부터 전화 받음.

   본인도 상황 모두 다 이해했고, 긴급하게 처리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안심시켜주며, 케이스를 새로

   등록해서 처리해줄테니, 9일 정도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면 처리될거라 안내받음 

5. 실제로 9일이 지나니 환불되서 돌아옴.

AI → 상담원으로 이어진 채팅 내용 / 내가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증거 제공하며 어필함

 

 

와,,, 정말 화가나더라구요,ㅜㅜ 해결이 됬어도 화나요,,
그 사이트는 몇달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갈색병

$42 달러가 유지되고있는데, 제가 평소에 조금만

주의깊게봤었다면 바로 걸렀을 것을 정말 뭐에 씌인

사람처럼 이건 블프 세일가야, 잡아야해!!

이런 생각으로 앞 뒤 없이 행동했더라구요 ㅜㅜ

그래서 꼭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1. 절대 블프때 싸다고 후기 없는 상품이나 후기 안보고

   결제하지 말기
2. 혹시 페이팔 결제했는데 페이팔 지불완료 메일에
수신자가 외국 사람 이름인지 확인하기
3. 혹시 사기당한게 맞다면 곧장 페이팔 채팅창으로

   사람이랑 채팅하여 정확히 도와줄 것을 확답받기

 

여담이지만, 페이팔은 영어라서 그런지 사람연결이

정말 너무나 어려웠는데, 사람연결이 되고나니까

참 융통성도 있고, 이해력도 좋으시고, 친절하시고, 

사기 당했다는 생각에 막 마음이 후덜덜 거리는데

안심도 시켜주셔서 일처리 진짜 잘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저,, 연결이 힘들뿐 ㅎㅎㅎㅎㅎㅎㅎ

암튼, 다시 생각해도 그 10일은 정말 끔찍한

시간이었어요, 도와줄 사람이 어디에도 없다는

사실과 내가 속았다는 약오르고 화나는 감정,
혹시 환불이 정말 안된다고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 ㅠㅠ

그 이후로 저는 유명한 사이트 아니면 아무리 싸도
듣보잡 사이트는 거들떠도 보지 않습니다ㅜ
갈색병도 결국 공홈에서 샀어요 ㅠㅠ

저처럼 평소에 쇼핑 관심없어서 평균 가격대 모르다가
블프나 크리스마스에 급하게 찾아보고 눈돌아가서
사기 당하지 않게 ㅜㅜㅜ 조심하시고!!
혹시 당하셨다면 정신 똑디 차리셔서 꼭 회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