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ROAD/[미국] 실리콘밸리 산호세

[미국] 산호세에서 초보자가 운전하기 쉬운 이유

현명한 미국 생활ing 2022. 1. 21. 06:07
300x250

저는 운전 바보입니다 ㅠ

한국에서 분명 장롱면허 탈출하겠다고 90만원 들여서 운전연수 30시간 받고 미국을 왔는데요, 여기와서
다시 약 700불을 들여서 로컬 도로 연수 6시간을
받고서야 미국 면허를 딸 수 있었습니다.

사실 미국 로컬 운전연수 받기 전에 저는 미국이
운전하기 더 쉽다는 말을 체감을 못했어요,
국제면허있고 차등록해놧겟다 보험도 들었겠다
혼자 운전하고 다녔는데 어찌나 빵빵거리고
양보도 안해주던지 ㅎㅎㅎ 미치겠더라구요,

그러다 연수를 받으면서 제가 로컬 법규를 많이
지키지 않아서 그렇게 사람들이 빵빵거리고
양보도 해줄수 없었다는걸 알게됬습니다 😵

무튼, 면허를 따고나서는 확실히 미국이라 운전하기
편하고, 운전하고 돌아다닐수 있다라는 확신이
생겼는데요,

그 중 가장 큰 부분이 주차인거같아요,
사실 주차가 어려울거같으면 아예 운전조차 하지
않을텐데, 산호세 기준 주차가 너무 널널하고 쉽습니다


주차 칸 좀 보세요 ㅎㅎㅎ 장난아니죠??
한칸 한칸 이미 너무 넓은 주차칸에 심지어
양 옆으로 여분 스페이스까지 친절히 그려놔서
어떻게 세워도 ㅎㅎ 다 세울수가 있습니다!!

산호세에서는 왠만해선 평행주차할일도 없구요,
다 저렇게 넓은 공간에 차 세우는거라
저같이 공간감각 없는 사람도 운전할 용기가
생기거라구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