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RIAGE

현명한 결혼생활 #4 돈관리편

현명한 미국 생활ing 2021. 4. 28. 08:10
300x250

돈관리는 잘하는 놈이 해요! 

둘 다 잘하면 각자해도 되겠네요 :)

근데 둘이 힘을 합쳐야 더 빠르게 많이 모아가지 않겠어요??

 

저희는 맞벌인데, 남편이 재테크에 더 밝아요, 

그래서 남편한테 맡겼습니다.

저는요,

 

1) 월급이 들어오면,

2) 제가 해당 시기에 개인적으로 사용해야할 돈 제외하고

3) 남는 돈 남편에게 보내서 같이 운영하게 해요, 

 

월 송금 금액은 굳이 설정하지 않아요,

서로에게 부담되요, ㅎㅎ 부담은 적이에요!

그 누구에게도 부당하게 차압당하는 느낌안들게 자발적으로 하는거에요, 

제가 남편에게 월별로 부치는 돈은 그때그때

기분에 따라 다릅니다. 흐흐

 

요즘시대에 재테크는 필수에요,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있으면 

벼락거지되는 시대잖아요, 

 

아파트, 다세대주택, 주식 등등,,

잘하는 놈이 잘 할 수 있게 경제권을 넘겨주세요!

 

넘겨 주는 '나'는 아묻따 믿고 넘겨주세요, 

그리고 넘겨받은  '너'는 위임받은 만큼 월별 리포트를 해주세요, 

 

신뢰를 바탕으로 같이 으쌰으쌰하는겁니다.

 

둘 다 관심 별로 없고, 하고 싶지도 않고, 잘 못한다구요?

그럼 돈있으면, 서울에 아파트 하나 사실 수도 있고,

돈 없으면, 소자본으로 할 수 있는 배당주 주식 투자부터 시작할 수 있어요,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면, 가지치기가 어느쪽으로 될지 

아무도 몰라요, 일단 시작하는게 중요한거에요! 

뭐든, 바로 시작해보세요,

 

 

굳이 경제권 같은 걸로 사랑을 시험하지 말아요,

사랑을 확인할 길은 널리고 널렸으니 :) 

 

현명하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응원합니다! ㅎㅎ

 

 

 

300x250

'★MARRIA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명한 결혼생활 #3 식사편  (0) 2021.04.28
현명한 결혼생활 #2 청소편  (0) 2021.04.28
현명한 결혼생활 #1 빨래편  (0) 2021.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