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 U.S 미국/[미국] 여행 - LA (엘에이)

[미국/LA] 마포깍두기, 북창동 순두부 리뷰 & 후기

현명한 미국 생활ing 2022. 1. 3. 16:00
300x250

산호세에는 사실 이렇다할 한식당이 없어요,
가짓수도 많지 않고 맛도 다들 그냥 괜찮은정도??
막 우와!! 너무 맛있어, 고향의 맛이야!
이건 없습니다. ㅠ 아쉽게도,,, ㅠㅠ
그래서 자꾸 집에서 만들게 되더라구요 ㅎㅎ
백선생이 더 맛있는 그정도,,랄까요??

그래서 LA가 한식이 유명하다고 듣긴 했지만
뭐 어디든 다르겠나, 맛있은들 얼마나 맛있겠냐,
했는데, 이번에 가서 진짜 놀랐던 식당이 있었어요!

그거슨!! 마포 깍두기!!ㅎㅎ
다른 메뉴는 안먹어봐서 모르겠지만,
여기 은대구조림이 진짜 맛있었어요!

여기서 잠깐!!
한국에서 바로 오신 분들이라면 여기서 뭘 먹어도
그렇게까지 맛있을까 싶긴하거든요,
저는 여기서 이미 일년동안 엄마밥 못먹고,
처음해보는 살림에 생선은 손질을 못해서
전혀 입에댈 수 없던 상황이라는 점도 참고해주시고,

엘에이 놀러왔는데 한식이 땡기는 날이다,
그립다 할때 우선순위로 고려해하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그런 식당입니다.

저는 앞으로 엘에이 또 가게되면 무조건
1빠로 갈, 무조건 갈 식당이에요 ㅎㅎ

사실 저는 북창동순두부 본점은 ㅎㅎ그냥
한국으로 역수출된 한식집이다, 그 본점은 LA고
나는 거기에 방문해봤다 라는 상징성이 있다
정도였지 너~무 맛있는건 모르겠더라구요,ㅠㅠ
아마도 제가 산호세에서도 가끔 순두부찌게는
집에서 해먹기도 했었고, 산호세 한식당에서도
먹어보기도 했고, 솔직히 음식 종류 자체가
굉장히 일반적인 한식이다보니 순두부가 막 눈이
막 띠용 할 정도로 맛있을 수는 없는게 오히려
더 정상이었던거같아요,

갈비가 공깃밥 반공기 이상 먹고 나와서 ㅜ사진에 같이 없어요 ㅎㅎ 갈비정식에 나오는 순두부는 사이즈가 작아요!


하지만, 북창동 순두부는 갈비가!!ㅎㅎ
정말 맛있었습니다, LA갈비가 LA에서부터
시작된 메뉴라는 말도 있다더니만,
그말이 맞는건지 고기가 너무너무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데 쫄깃한 그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미친 식감이 일품이었어서 정말 행복했어요,
BUT, 간이 많이 짜서 제 스탈은 아니었지만
갈비 고기 자체가 식감과 맛이 굉장히 인상
깊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는 갈비로 유명하다는 '수원갈비'에
가보고 싶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북창동순두부에서는 2인 기준
콤보1개+순두부1개 이렇게 시키면 좋더라구요,
저희는 갈비콤보(오리지널순두부)+곱창순두부
이렇게 시켜서 먹었더니 양이 맞더라구요!

다시 마포깍두기로 돌아와서,
은대구 조림을 리뷰하자면,
일단, 은대구가 일품이에요, 살이 어찌나 부들하던지,
근데 흐물어져서 없어지는 부드러움이 아니라,
야들야들 그 자체,,,, 하아,, 정말 ㅋㅋ
설명하면서도 침이 도네요,,

기대없이 먹다가 이건 찐이다 해서 부랴부랴 찍은 사진이라 ㅎㅎ 먹던 상태인 사진인점 양해부탁드려요!


여기는 은대구 식재료 자체가 맛있는것 뿐만아니라,
간이 저한테는 너무 좋더라구요!! 양념!!
양념이 한개도 안짜고, 너무 맵지도 않고,
정말 맛있었어요, 그리고 무가,, 엄청 두꺼운데
중간 속까지도 너무 잘 익어있고, 양념 간도 잘
베어있어서 진짜 최고였고, 파, 양파 및 다른 야채도
너무 싱싱해서 그 접시위에 올라온 모든 것들이
다!! 완벽하고 맛있었습니다. ㅠㅠ

밑반찬도 가지수도 많고 제 입에 잘 맞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힐링을 받았습니다.
정말 말그대로 힐링, 먹는 내내 너무 행복하고,
에너지가 차는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마포깍두기와 북창동순두부에서 느낀 포인트는
재료가 좋은게 느껴지는 음식은 확실히 LA가
참 맛있다. 이런 느낌이었어요, 북창동 순두부의
갈비도, 마포깍두기의 은대구도, 우리가 늘상
먹는 한식이지만, 재료가 특출나게 신선하고 뛰어날때
나와 맞지 않는 간이라 할찌라도 재료 자체에서부터
깊게 뚫고 나오는 감동?? 이 있다고 해야할까요??

이상, 북창동 순두부와 마포깍두기에 대한
개인적인 솔직한 후기였습니다.
엘에이 여행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