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ROAD/[미국] 실리콘밸리 산호세

[미국/산호세] 가볼만한 곳 추천 - 몬스터 잼 관람 (feat. 6살 조카 방문)

현명한 미국 생활ing 2023. 8. 17. 11:58
300x250

꼬맹이 조카가 (6세, 남) 산호세에 놀러왔어요,
무엇을 좋아하는지 봤더니,
유튜브로 “몬스터잼” (monster jam)을
즐겨보더라구요??
 
뭔지 몰랐는데 미국에서 쇼?? 경기?? 가 있는거길래
방문 기간중 근처에서 일정 맞는게 있는지
티켓몬스터에서 찾아보니 Fresno라는 처음보는 곳에서
하는게 있더라구요! 편도 2시간 30분이라 
못갈 거리는 아니었어요 ㅎㅎ 그래서 다녀왔습니다! 

** 산호세 집 근처 10분거리에서 하는게 9월이라
시간이 안맞아 아쉬웠어요, 다들 시간 맞으시면,
그냥 산호세에서 보시면 좋을거같습니다

** Fresno라는 도시는 사막기후로, 저는 무려 40도인
날에 다녀왔는데, 다행히 실내 경기장이라서 에어컨
빵빵하고, 돔 중앙 천정에 먼지흡입 시스템이 있는지
흙먼지가 위로 빨려가고 관중석에는 많이 오지 않았어요

Fresno는 사막기후로 7월 말 최고기온이 40도까지 올라가더라구요
경기장 외관



 
[티켓 가격]
저희는 4인 267.8 달러를 지불했습니다.
(1인 약 66.95달러)
 
산호세 경기 티켓 보다보니, 대략 가격은
이정도 선인거같아요?? 60-80달러사이??

23년 9월에 예정된 산호세 경기 티켓 판매 현황

 
[좌석 후기]
좌석이 두가지였는데요 (upper / lower level)

저희는 lower level의 뒷쪽 좌석으로 구매했고, 
결과적으로 만족했어요. 
 
경기장이 흙바닥이었는데 꽤나 젖은 느낌으로 
먼지가 많이 일지 않게끔 해 놓은 듯 보였지만, 
어쩔수 없이 어느순간 흙바람이 불긴하더라구요?
lower level이지만 뒷쪽에 있으니 거리가 좀 있어서
오히려 좋더라구요, 물론 시야도 빵 트여있구요!
그래서 저는 충분히 만족스러웠어요, 


 
 
[관람 준비물]
소리가 정말 엄청나요 ㅎㅎ 귀 보호가 필수입니다.
저는 경기 내내 귀를 손가락으로 막고 봤어요 @,@
현장에서 헤드셋처럼 생긴 귀마개를 파는데요, 
가격이 25달러나해요 ㅎㅎ
한번 관람하자고 25달러는 너무 과하잖아요, 
이럴땐,, ㅎㅎ 에어팟!! (에어팟 맥스도 굿굿)
가지고 가시면됩니다.
noise canceling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면 
꽤나 괜찮아요! 
 
 
[관람 방법]
라운드가 몇개가 있어요, 
Racing, Two-wheel Skills,
Donut competition, freestyle
이 정도인 것 같은데, 
 
레이싱은 말그대로 스피드를 겨루는거라
그냥 관람하면되는데요,
두대씩 경기장에 입장해서 서로 반대편에서
대기하고 부저에 맞춰 출발해서 꼬리잡기처럼
스피드를 겨루는거에요, 한바퀴반인가? 
돌면 스피드 차이가 나서 순위가 판가름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토너먼트 형식으로 
승자를 가려냅니다. 
 
투휠 스킬이나 도넛컴피티션, 프리스타일은
관객 투표 100%로 점수를 매기고
순위를 가려내요,

 
참여방법은 경기장에서 안내를 해줍니다. 
1) 인터넷 창을 열어
2) 공지된 주소로 접속하면
3) 공지된 비번을 넣고
4) 바로 점수 매기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관객 평가 참여하는 주소와 비번이 스크린에 공지됨
라운드별 평가 기준을 스크린에 보여줍니다
접속이 완료되면 이렇게 라운드별로 그때그때 점수 설정해서 제출할 수 있어요
제출해서 집계되는 중이라는 화면
점수가 집계되면 몇점이고, 현재 몇위인지 스크린에 표시됩니다.


 
 
제가 가장 인상깊었던 두 장면 동영상으로 
올립니다, 보시고 어떤 느낌인지 가늠해보셔요. 

투휠스틸-grave digger
프리스타일-grave digger


 
[경기 후기] 한번쯤 볼만 하다!! 
일단 엄청 시끄러워서 놀랐어요 ㅎㅎㅎ
그리고 생각보다 드라마틱한 장면 연출이 
많지 않습니다.
 
총 경기 시간이 약 2.5~3시간 정도인데,
사실 제가 손에 꼽는 장면은 2번?? 3번??
정도인거같아요! ㅎㅎ 위에 영상자료로 
첨부했습니다. 
 
그 드라마틱한 장면을 빼고는 살짝 너무
단조로와서 @,@ 오잉? 하는 느낌이었는데, 
 
중간에 이벤트로 하는 모터사이클 경기를
보다가 ㅎㅎ 아?? 오?? 이거 약간 레슬링??
같이 각본이 있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구글에 물어보니, 
스크립트가 있는건 아니라고 하는데, 
모터사이클 경기때 보니까,
뭔가 몰아주기가 있는 느낌인거에요?
 
1등이 보여준 퍼포먼스가 굉장히 압도적이어서
1등을 할 수 밖에 없는 구조였는데,
경기 끝나고 프리스타일 앵콜? 같은거 보니 ㅎㅎㅎ
모든 선수 구사할 수 있는 스킬들이더라구요??
왜 경기땐 그걸 안했을까?? 몰아주기한건가??
싶으면서 살짝 의심이 들었어요, 
 
이거 혹시 레슬링처럼 짜고 치는 고스톱은 아닐까?!
그런데 뭐 아니라고 하니 그런 줄 알아야죠@,@ 
 
관련해서 몬스터잼 드라이버들은
얼마나 버는지 궁금했는데 찾아보니
기본 페이로 2600만원~6500만원을 받는대요, 
그 외에 공짜숙식 등의 여행경비가 특권으로
주어진다고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