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 U.S 미국/[미국] 여행 - 샌프란시스코

[샌프란시스코] 크루아상 맛집 Arsicault Bakery 강력추천

현명한 미국 생활ing 2023. 3. 19. 07:42
300x250

샌프란시스코에는 참 유명한 빵집들이 많아요
 
너무 유명한 나머지 이미 한국에도 수출되서
서울에서 맛볼 수 있는 두군데도 다녀와봤는데,
1. B Patisserie
2. Tartine
 
오늘 다녀온 Arsicault Bakery 여기가!! 
크루아상 원픽 맛집입니다. 
진짜 깜짝 놀랐어요 ㅎㅎ
 
[영업시간] 아침 8시 - 오후 3시
빨리열고 빨리 닫더라구요, 
 
주 7일 아침 8시에 열고,
월-금은 3시에 닫고, 
토,일 주말은 3시 30분에 닫아요. 
그래서 가끔 피드 찾아보면 
크루아상 품절이라 못샀다 하는
리뷰가 있던데 마감시간 다되서 가면
충분히 솔드아웃 가능성 있습니다.

(preorder메뉴가 있던데 하루에서 이틀전에
미리 주문하는거더라구요, 근데 정확히 
무슨메뉴인지 못알아보겠다는게 함정 ㅎㅎ)
 
 
[대표메뉴] 크루아상 강력 추천!!
메뉴판이 아주 간단해요, 빵집인데 
선택과 집중을 아주 잘 한 느낌입니다. 
백종원 아저씨가 말한 맛집의 조건을
갖췄다고 생각했어요 ㅎㅎㅎ 

추천 메뉴는 단연 크루아상입니다.
플레인, 초콜렛, 아몬드,
초콜렛아몬드, 햄앤치즈 다섯가지있구요, 
미쳤어요 다 맛있어요 ㅎㅎㅎㅎ 
제가 먹고 헛웃음이 나오더라구요

 

일단 식감에서 벌써 미쳤는데, 
한입 한입 베어물때 무조건 소리납니다. 
바사삭 바사삭...♥ 
딱딱해서 사삭이 아니구요, 
부드럽게 사삭이에요@,@ 
겉이 어찌나 바사삭 한지 소리부터 사람을
홀리는데 또 속살은 얼마나 부드럽게요,,
야들야들합니다 ㅠㅠ 와 ㅠㅠㅠ
 
빵 맛도 진짜 고소하고 맛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아몬드 크루아상이 
제일로 맛있더라구요 ㅎㅎ 한입 먹자마자 
턱에서 침이 갑작스럽게 대량으로 촥하고
나오는 바람에 턱아파 죽는줄알았어요 
그정도로 너무나 맛있습니다 ㅠㅠㅠ
 
플레인, 아몬드, 초콜렛, 햄앤치즈 먹어봤는데
다 미쳤어요 ㅎㅎㅎ 모든 크루아상 동일한 
소프트하게 바사삭!! 이거 진짜 중독이에요 ㅠ
저는 빵을 그렇게 정신줄 놓고 허겁지겁 
먹어본적이 없는데 제 인생 처음입니다♥
 
개인적으로 타르틴보다는 비파티쉐리가 
크루아상이 맛있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Arsicault Bakery 여기는 2등이랑 
차이 많이 나는 우월한 넘사벽 1등이에요.
크루아상 좋아하신면 여기 진짜 꼭 가세요!
 
**참고** 
이 집은 음료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베이커리류 테이크아웃 전문이에요

근데 역시 크루아상은 커피랑 같이 먹어야
제일 완벽하잖아요??? 다행히 바로 붙어있는
옆집이 원래는 와인집인데, (Breck's)
빵집옆에 붙어있어서 그런지 커피도팔아요!
게다가 테이블도 구비하고있어서 거의 모든
사람들이 Arsicault Bakery에서 빵사고
옆집에서 커피 시켜서 그집 테이블에서
빵을 먹고가는 코스로 움직입니다. 참고하세요!
 
(옆집 커피는 그냥 괜찮은 정도?? 딱히 뛰어나게
맛이 있거나 없지 않아요!)
 
 
 
[대기줄] 길지만 또 빨리 빠져요
구글맵에 표시된 내용이 나름 정확해요 ㅎㅎ
저는 구글맵 기준 그나마 한가할때 다녀온거였는데,
(상태값 not too busy일때, 약 20분 소요예상)

저는 12시 2분에 줄 서기 시작해서
18분에 주문했으니 약 16분정도 기다렸네요.  
딱 도착하자마자 아래 사진을 찍은거였는데, 
저 줄이 16분동안 사라지는 길이랍니다,

구글맵 나름 정확함 ㅎㅎ 20분 예상해줬는데 16분 걸렸음


줄이 빨리 줄어드는 이유는
빵이 이미 만들어져서 진열이 되어있고, 
입구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에 주문하는곳에서
주문하는 동시에 그 왼쪽으로 빵진열대에서
내가 주문한 빵을 봉투에 슥슥 담아주니,
결제가 완료되면 제 손에 빵봉투를 쥐어주는
기가막힌 효율적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ㅎㅎ
 
매장이 진짜 작아서 주문하는 곳과 빵진열대
이렇게 두 파트빼고는 여유공간이 전혀 없어요,
매장에 먹는 곳이 따로 없다보니 커피주문하는
사람이 거의 없어서 다들 빵만 타.타.타 주문해서
들고나가니 대기줄이 빠르게 줄어드는 편입니다.
 
(저 주문하고 결제하고 빵받는데 5분도 안걸렸어요)

구글맵 상태값 not too busy 일때의 대기줄. 총 16분 기다려서 주문대에 설 수 있었음.
매장이 매우 협소함. 주문 테이블, 빵진열대, 그게 끝.
빵진열대. 이게 전부임 ㅎㅎ 전메뉴가 여기에 있는거에요 ㅎㅎ 알차죠??
300x250